전공 소개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전공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공입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과 진로에 따라 광고홍보, 미디어영상 전공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1학년 과정의 미디어, 광고, 홍보, 영상 전반에 관한 탄탄한 기초 교육을 토대로, 2학년에서 4학년까지 광고홍보, 미디어영상 전공 트랙별로 심층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전공의 장점은 이론과 실습의 균형을 맞춘 커리큘럼과 실습교육을 위한 최신의 기자재와 실습실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사회의 변화를 이해하는 창의적 시각과 이를 구체화 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한 인재양성은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전공이 지향하는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전공은 현장인턴십, 영상광고제, 영상제작아카데미, 전문가 특강, 전공 학회를 통해서 광고홍보, 미디어영상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전공 특성화
학생 스스로 운영 및 활동하는 학회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전공에는 광고홍보 및 미디어영상에 관련된 5개 학회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전공의 전체 학생 중 약 80%가 학회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는 전국의 주요 광고홍보 대학 가운데 에서 학회 참여율이 가장 높습니다. 학생들은 학회활동을 통해 영상제작, 광고기획, 프리젠테이션 경쟁 등의 프로젝트 참여로 실전 능력을 키웁니다. 칸 국제광고제,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제일기획, KPR, 대홍기획 주최 공모전 등에서의 꾸준한 수상경력은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전공 학회의 활발한 활동의 성과입니다.
교육목표
-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전략적(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
-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기본 소양 교육
- 소셜, 스마트, 인터렉티브,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광고홍보인 양성
- 전문적 영상 기획 제작 실습 교육
- ‘학생-현장’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취업 및 진학 지도
전공의 인재상
문제 해결능력과 창의력, 기술력을 가진 인재
- 전략적이고 합리적인 Planner
-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Idea Writer
- 디지털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Creative Technologist
전공 취득자격증
Final Cut Pro 편집전문가, MOS자격증, 웹디자인 전문가, Adobe 공인전문가
진출분야
- 광고홍보 분야 : AE(광고기획),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 AD(아트디렉터), 카피라이터, CF감독, 홍보 및 PR 전문가, 일반 기업의 광고홍보, 마케팅
- 미디어영상 분야 : PD, 영상편집전문가, 방송작가, 영화프로듀서, 촬영감독, 시나리오작가, 공연PD, 이벤트PD, 게임기획 및 개발, 웹디자인, 사진작가
- 연구 및 정책 계열 : 교수, 연구원, 행정기관 공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