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 2023.12.27
- 작성자
- 정보라
- 조회수
- 459
[사회복지학 전공] 사복인의 꿈을 비추다, 나눔제 후기 <휴먼서비스계열>
안녕하세여 여러분~ 저는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사회복지학 전공(전공주임 장익현) 22학번 김선우, 22학번 채하은입니다!
지난 11월 7일부터 11월 9일까지 진행된 사회복지학과 나눔제에 다양한 학우분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사회복지학과만의 축제인만큼 여러분들에게도 후기를 전달해드리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학과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다양한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3일 동안 각각 집부. 소모임, 학회가 즐거운 프로그램과 활동을 준비해주었는데요! 그 날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첫 날에는 각각 소통부, 문화부에서 프로그램을 만들어 진행하였는데요.
먼저 소통부에서는 사업 소개 영상과 학과에 대한 질문을 받아 다양한 학우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후배분들이 모르는 학교 생활에 대해 질문하고 선배님들이 답하기도 하고, 요즘 관심사가 무엇인지 등 학과 사람들 모두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질문을 받는 시간을 정하여 정해진 시간 동안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질문을 인터뷰를 참가하게 된 학우분들이 직접 뽑아 인터뷰 참가의 재미를 더하기도 하였습니다~ 보는 사람도 참가하는 사람도 즐거운 소통부의 활동이었습니다.
또한 문화부에서는 레몬 먹기, 종이컵 쌓기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 활동을 진행하며 많은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도록 즐거운 활동을 준비, 진행하였습니다!
팀전으로 진행된 레크레이션은 다양한 사회복지학과 학우분들이 어우러져 단합을 다지며 게임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협동심이 필요한 게임을 통해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사회복지학과 학우분들이 함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둘째 날에는 학회인 아나나스와 집부인 사회부가 활동을 진행하였는데요, 아나나스에서는 아동 권리와 학대에 대해 이야기하고, 숨겨진 쪽지를 찾아 관련한 문제를 푸는 활동을 진행하였는데요! 쪽지에 꽝도 섞여 있어서 난이도가 은근 있는 활동이었습니다. 강의실에 흩어져 있는 퀴즈 쪽지를 찾아 문제를 풀고, 답을 맞추며 배운 자료에 대해 상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동에 대해 더 잘 알고 즐거움까지 챙길 수 있는 부분이였습니다!
사회부에서는 이태원 참사와 관련하여 이야기하고, 그와 관련하여 보라색 리본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참사에 대한 추모와 기억을 위한 활동을 하며 연대를 진행하였는데요, 어렵고 무거운 주제였지만 어렵지 않은 활동을 통해 기억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주제에 대해 훨씬 더 다가가기 쉬웠던 활동이였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소모임이 모여 함께 공연을 진행하였는데요, 이 날은 교수님들과 많은 동문분도 오셔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훨씬 즐거운 축제가 되었는데요, 제일 먼저 사회복지학과의 노래패 새벽별이 민중가요를 소개하고, 민중가요를 노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수준급의 노래와 기타로 사회복지학과 모두를 감동받게 하는 무대였습니다~
다음으로는 몸짓패 푸르매에서 공연을 준비하였는데요, 민중가요에 맞춰 추는 다양한 몸짓을 보니 저절로 신이 났습니다~ 몸짓은 모르는 학우들도 함께 무대에 나가 몸짓을 하고 싶을 정도로 흥이 나는 멋진 무대였습니다! 푸르매 동문들도 함께 몸짓을 하니 더욱 즐거운 공연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풍물패, 신명의 공연인데요, 원래라면 밖으로 나가 신나게 즐기며 진행하였지만, 우천으로 인하여 실내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신명의 풍물놀이를 감상하였는습니다. 흔히 들어볼 수 없는 풀물놀이이다보니,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던 무대였습니다. 아쉬움이 날아갈 정도로 여전히 흥겨움만큼은 어느 때보다 즐거웠답니다!
셋째 날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풍성하게 즐거워지는 무대들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후에는 교수님들과 동문분, 학우분이 어우려저 뒤풀이도 진행하고 즐겁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에 좋은 기회로 사회복지학과만의 축제를 소개할 수 있었는데요, 여러분들도 저의 글을 보시고 사회복지학과의 축제인 나눔제에 대해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한신대학교 사회복지학 전공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전공탐색 활동지기 : 김선우(사회복지학 전공, 22학번), 채하은(사회복지학 전공, 22학번)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 다음글
- 다음글이(가) 없습니다.
- 이전글
-
[사회복지학과] 잘 봐~한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소개글이다~이주현 2022-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