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및 대학원

버튼

top

오산시 전국학생토론대회 성황리에 끝나
작성자 대외협력모금팀 등록일 2017-08-10 15:08:17 조회수 341
첨부

[학교뉴스]

 

오산시 전국학생토론대회 성황리에 끝나

 

- 726~29일까지 전국 초중고 144개팀 참가

- 우수심사의원상에 유준형(디지털문화콘텐츠학과 14학번) 학생 수상

                                   

     3 오산시 전국학생토론대회 후 수상자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726일부터 29일까지 4일에 걸쳐 우리 대학에서 진행된 오산시 전국학생토론대회가 성황리에 끝났다.우리 대학과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시, 솔브릿지 국제대학이 주관하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교육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 오산중학교의 후원과 디베이트 전문교육기업인 디베이트포올이 운영지원 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 144개팀 500여 명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726부터 28일까지 예선을 치루었고, 이중 16개 팀이 29일 본선과 결승에 진출해 최종 경합을 벌였다. 

 

토론 대회는 오산식 디베이트 방식이라는 3:3 의회식 대립토론을 적용해 진행됐다. 이는 찬·반대 발언에 대한 양 측의 심문이 먼저 이어지고 마지막에 찬성과 반대 발언으로 최종 승자를 가리는 방식이다.  특히 토론주제로 사드, 국민소환제, 블라인드 채용, 인공지능 로봇 등 최근 시사문제와 더불어 학교폭력, 자사고 등 학생들의 학교생활까지 아우르는 등 평소에 흔히 접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되어 참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 대학 60주년기념관 강의실에서 3 오산시 전국학생토론대회 초등부 결승전이 진행되고 있다.

 

 

29() 저녁 7시 송암관 유사홀에서 진행된 시상과 폐회식에는 오산시의회 손정환 의장, 솔브릿지 국제대학 존 엔디컷 총장,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이주현 사무국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이동흡 중등교육지원과장, 오산중학교 고만철 교장을 비롯해 교사, 학부모, 참관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시상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우수연사상, 우수교사상 등을 초··고등부 별로 나누어 수여했다. 

                                   

      3 오산시 전국학생토론대회에서 백준기 총장직무대행이 폐회사를 하고 있다.

 

백준기 총장직무대행은 폐회사를 통해 “이번 토론대회에서 창의성과 자기표현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한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본선 진출자들을 축하했다. 이어 “참가자들이 우리 사회에 요청되는 건강한 민주주의를 학습하고 나아가 상대방을 존중하고 경청하는 인간에 대한 기본적 예의와 존중의 정신을 배우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백 총장직무대행은 '고등학교 부문 우수 연사상'을  5명에게 수여했다.

 

대회 총괄 운영을 맡은 솔브릿지대학의 박규일 교수는 "오산시 토론대회는 독특한 진행방식과 공정성으로 전국 초··고 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앞으로도 다양한 방식과 알찬 대회 구성으로 한국 토론 문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토론대회에는 정조교양대학의 송주현 교수를 비롯해 재학생 11명이 심사의원으로 참여했고, 특별히 우수심사의원상을 유준형(디지털문화콘텐츠학과 14학번) 학생이 받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 밖에도 심사위원에 참여한 우리 대학 학생들은 심사위원의장을 맡기도 하고, 출전한 초중고 학생들에게 토론멘토로서의 역할들을 잘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대회기간 동안 학생홍보대사 한우리도 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수상식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등 대회 참가자들에게 우리 대학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한층 끌어올렸다..

 

[언론 보도] 경기종합일보, 일간경기, 시사타임, 일간대한뉴스, KNS뉴스통신, 시대일보(주)경기타임즈, 미디어투데이, 경인투데이, 굿데일리, IPN뉴스,  케이에스피뉴스, 경기인터넷신문, 일요서울, 경인방송, 경기etv뉴스, 세계타임즈, 투데이경제, 등잔일보, 윈뉴스, 경기중앙방송, OBC더원방송 

 

목록
이전글
다음글 오산시 전국학생토론대회 성황리에 끝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