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및 대학원

top

우리 대학, (주)한화하이테크로 부터 장학금 1억 원 기부(약정)받아
작성자 대외협력모금팀 등록일 2017-03-03 19:03:36 조회수 1418
첨부

 

우리 대학, ()한화하이테크로 부터 장학금 1억 원 기부(약정)받아

   

- '이은영 추모장학금' 신설, 정보통신학부 여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 예정

     

▲ 이윤성 대표가 최성일 총장직무대행에게 기부(약정)서를 전달하고 있다.

 

우리 대학은 33() 오전 1130분 총장실에서 한화하이테크(대표 이윤성)로부터 장학금 1억 원 기부 약정식을 갖고 이은영 추모 장학금을 신설했다.

 

이은영 추모 장학금은 연세대학교 박사과정 재학 중에 안타까운 사고로 영면한 이은영(이윤성 대표의 딸) 씨의 향학정신을 기리고자 마련된 장학금으로 우리 대학 정보통신학부 여학생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그동안 우리 대학 정보통신학부 영상정보처리연구실(지도교수 조창석)한화하이테크와 연구협력, 학생 취업과 교육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며, 산학협력의 우수한 모델 관계를 유지해왔다.

 

장학금은 이번 학기부터 10년간 매년 1천만 원(학기당 5백만 원)을 기부, 모두 1억원이다.

 

    

최성일 총장직무대행이 이윤성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최성일 총장직무대행은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을 위해 애쓰는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된다소중한 기부의 취지에 걸맞게 훌륭한 후학과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윤성 대표는 한신대 졸업생이 우리 회사에 입사해 누구보다도 성실하고 창의적으로 일하고 있어 회사의 발전에 크게 도움이 된다앞으로 우리 회사도 성장하고 한신대도 훌륭한 인재 양성을 통해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말했다.

 

한편 이번 장학금 유치에는 우리 대학 정보통신학부 조창석 교수의 많은 노력에 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 부평에 위치한 한화하이테크는 2012년 설립된 카오디오, 전자제품 제조기업으로 차세대 전장제품 개발과 차량용 통신솔루션 개발에 앞장서고 있으며 현재 우리 대학 동문 7명이 취업해 창의적으로 일하고 있다.

    

 기부(약정)식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언론보도] 한겨레, 경기타임스, 대학저널머니투데이, 크리스천투데이, 한국대학신문, 경기일보, 경인일보, 인천일보

    

목록
이전글 오산시와 ”오산백년시민대학“ 협약 체결
다음글 2017학년도 1학기 승진교수(11명) 발령장 수여식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