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및 대학원

top

우리 대학,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획득
작성자 대외협력모금팀 등록일 2017-02-23 11:02:34 조회수 1721
첨부


[학교뉴스]

우리 대학,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획득

 

- 3년간 인증,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발판 마련

 

 

우리 대학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2016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평가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2011년 도입된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대학의 국제학생 유치와 관리역량을 평가해 우수 대학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우리 대학은 필수지표 2개 중 1개 지표, 핵심여건지표 4개 중 3개 지표에서 기준치를 상회하는 결과를 얻어 심사에 통과했다. 인증 기간은 올해 3월부터 2020년 3월까지 3년간이다.

 

인증 대학은 향후 3년 동안 법무부, 교육부 및 각국 한국대사관의 외국 정부 업무처리 및 정부초청장학생(GKS) 수학대상 선정과 한국유학박람회 참여 등 우대 혜택을 받는다. 이번 인증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향후 국제학생 유치 확대와 국제화지표 및 재정건정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우리 대학은 현재 11개국 20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한국어학당과 학부에 재학하고 있으며, 2016년도에는 국제학생 유치로 5억 원 이상의 수익을 올려 대학의 재정건전성 향상에 일익을 담당했다. 또한 외국인유학생들의 조기적응과 대학생활 만족도 향상을 위해 외국인유학생회 발족 및 활동 공간 지원, 기숙사내 유학생 전용 조리실 지원, 연4회 한국문화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외국인유학생과의 친근한 소통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김용표 국제교류원장은 "대학들의 국제학생 유치는 대학의 재정건전성 향상에 도움을 주지만, 궁극적으로 대학은 학생들을 국제 감각을 갖춘 인재로 양성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다"며 "한신대는 이를 위하여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예정으로 학내 모든 구성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채은실 목사, “주진장학금”이름으로 1천만 원 기부
다음글 제12회 한신가족 사랑나눔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