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및 대학원

top

[평생교육사] 2017년도 2차 평생교육사 자격증 신규 및 재발급 전환발급 신청 안내
작성자 학사지원팀 등록일 2017-04-03 14:04:17 조회수 567
첨부

평생교육사 자격증 신규 발급 신청 안내

 

2017년도 제2차 평생교육사 자격증 신규 발급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졸업자는 자격증 취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기간 : 2017. 4. 10(월) ~ 2017. 4. 28(금) 15시까지

※ 우리대학에서 자격사항 1차 검토 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 일괄 신청하므로 반드시 위의 기간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2. 신청대상 : 우리대학에서 평생교육사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졸업 후 일부 교과목을 학점은행제를 통해 이수한 경우도 신청 가능, 2017년 2월 졸업자 포함, 8월 졸업예정자 제외)

 

3. 신청서류(① ~ ②는 붙임파일 다운받아 사용)

    ① 개인정보 수집 · 이용 · 제3자 동의서 1부

    ② 평생교육사 자격증 발급신청서 1부

    ③ 최종학력 증명서(졸업증명서) 1부

    ④ 이수기관 성적증명서 1부

        ※ 학점은행제로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명의 성적증명서 추가 제출

    ⑤ 기본증명서[특정증명서 유형](자격증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의 서류) 1부 

        ※ 평생교육법 제24조제3항 및 제28조제2항에 다른 평생교육사 결격사유 유무조회를 위해 기본증명서는 반드시 특정증명서 유형으로 제출

        ※ 기본증명서는 주민센터에서 발급 가능하며, 반드시 특정증명서 유형으로 발급, 가족관계증명서와는 다른 서류임

    ⑥ 평생교육 현장실습 평가서 1부

    ⑦ 평생교육 현장실습 확인서(2015.03.01이후 실습생 해당) 1부

 

4. 서류 제출처 : 학사지원팀(장공관 1층)

 

5. 기타사항

    ① 신청서류는 반드시 원본 제출입니다.

    ② 신청서류 작성요령은 붙임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③ 졸업예정자의 경우 위의 신청 기간 중 졸업증명서/성적증명서 발급이 불가하므로 증명발급 수수료 1,000원을 대신 납부하여 신청해야 합니다(추후 학사지원팀에서 일괄 발급 후 진흥원에 제출).

    ④ 우리대학에서는 개인별 자격증 발급신청서 접수 후 관련 서류를 검토하고 일괄적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온라인 신청을 합니다. 따라서 위의 신청기간을 반드시 지켜야하며,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기간을 지키지 못할 경우 2017년 3차 발급일정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⑤ 평생교육사 재발급 및 사회교육전문요원 전환발급 신청도 가능하오니 상기 기간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6. 문의 : 학사지원팀 031-379-0025 / 연계전공 조교실 031-379-0650

 

교 / 무 / 처

 

 

 

목록
이전글 개교기념일(4.19) 휴강 안내
다음글 [교직] 2017학년도 1학기 교직 적·인성검사 실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