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및 대학원

top

[수업] KCU, OCU 사이버대학교 수강안내
작성자 학사지원팀 등록일 2017-02-23 13:02:32 조회수 1806
첨부

우리 대학에서 20122학기부터 KCU, OCU2개 사이버대학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우리 학생들도 재택수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여 많은 이용 바랍니다.

(강의관련 학사일정은 사이버 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수시로 확인하여 수강과 학점이수에 문제없도록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1. 사이버대학 시스템사용료 비교

- KCU수강료(시스템사용료) : 과목당 20,000http:// www.kcucon.or.kr 

- OCU수강료(시스템사용료) : 과목당 24,000http://cons.ocu.ac.kr/

수강료는 사이버대학교측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KCU 문의처 : 070-4467-9615

   2) OCU 문의처 :  02-2197-4242

 

2. 사이버대학교 학점교류안내

  1) 우리대학 재직중인 교수님의 개설과목에 한하여 인정함.

  2) 재학생에 한하여 정규학기(1,2학기)에 수강신청 가능

  3) 학기당 2과목(6학점)을 초과할 수 없음.(정규학기 수강학점에 포함)

  4) 사이버대학의 교과목수강에 필요한 서버이용료는 수강하는 학생이 부담.

자세한 안내는 OCU(열린사이버대학교), KCU(한국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참조.

한신대학교 KCU(한국사이버대학교) , OCU(열린사이버대학교) 학점교류 개설강좌 - 강의시간표 참조

 

 

            OCU (열린사이버대학교) 학점교류

 

  http://cons.ocu.ac.kr/

 

1. 교과목 개설 및 운영

항 목

내 용

비 고

수강대상

OCU재학생, 참여(회원)대학 재학생(시간제 등록생 포함)

- 위탁교육생 포함

수강인원 제한

대학별 과목당 100명 미만(개설주관대학 포함)

, 개설주관대학의 교육과정에 따라 개설되는 전공과목의 경우에는 수강인원을 제한하지 아니하며, 영역별 교양 인정과목에 대하여는 수강인원을 과목별 300명 이하로 제한할 수 있음

-영역별 교양 인정과목에 대한 수강인원 제한 완화

폐강기준

과목별 수강인원 현황 및 재정운영 상황에 따라 매학기 결정

-과목유형(교양/전공)에 따라 차등 적용 검토

 

2. 시험운영 및 성적/평가

항 목

내 용

비 고

시험실시

및 운영

On-Line으로 시험을 실시함(중간/기말고사 공통)

출석시험 불허

성적/평가

상대평가(100점 만점 기준) 실시 원칙

평가그룹별 수강인원이 20명 이하인 경우는 상대평가를 적용하지 않음

상대평가비율 : 90점이상 : 30%(±5) /

80점이상 : 70%(±10)(누적)

 

 

 

3. 학사일정

  http://cons.ocu.ac.kr/ 참조

 

유의사항

1. 대학별 개설 희망과목 추천을 통한 학기단위 교과목 개설 운영 특성(담당교수 의지 및 각 대학 사정 반영)지속적인 교과목 개설 여부의 불확실성이 존재 하므로 재수강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을 감안할 것.

 

2. 시험일정이 중복되지 않도록 학생 본인이 반드시 확인 한 후 수강신청을 하여야 하며, 시험일정이 중복되어 성 적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 OCU 홈페이지 상단의 [수업및학사안내] [개설교과목][수업계획서 및 시 범 강의]메뉴에서 로그인과 상관없이 모든 과목의 수업정보를 먼저 확인.

 

3. OCU 컨소시엄 개설교과목의 종성적확인 및 이의신청은 학생 소속대학의 성적처리일정과는 별개로 진행

- 학생 소속대학 성적이의신청기간에는 OCU 과목의 성적이의신청이 불가합니다.

- 학생이 수강한 OCU 과목은 반드시 OCU 홈페이지에서 최종성적 확인 및 이의신청까지 완료하여야만 합니다.

4. 수강신청(변경/취소)

. 기간/방법 : OCU 컨소시엄 개설교과목에 대한 수강신청(변경/취소)은 한신대학교의 수강신청(변경/취소) 기간 동안 자체 e-class를 통하여 수강신청(변경/취소)을 함

학교에서 수강신청(변경/취소)된 데이터(DB)는 별도의 수강신청DB 전송일정에 따라 OCU 수강시스템에 반영되며 이와 동시에 OCU 홈페이지 사이버강의실 Log-in 및 수강신청(변경/취소)과목 확인 등 수강이 가능.

. 수강인원 미달로 인한 개설교과목 폐강

폐강기준 : 수강인원 50명 이하(과목별 수강현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5. 시스템사용료 납부

. 납부관련사항

지정된 OCU 납부시간내에 OCU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사이버대학의 교과목수강에 필요한 서버이용료는 수강하는 학생이 부담.

유의사항: 시스템사용료를 납부하지 않는 것이 수강취소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므로 이점 참고하시어수강취소는 반드시 학교 홈페이지 e-class에서 취소하여야 함.             

 

6. 사이버강의실 Log-in 아이디 발급

아이디 : 학생 소속대학 영문이니셜 + 학생 본인 학번

비밀번호 : 학생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뒷(7)자리

한신대학교 아이디 발급 예시

대 학

아이디

비 고

한 신 대

hsu201211001

12자리

 

1. 자세한 안내는 OCU(열린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참조바랍니다.

   2. OCU 문의처 : 02-2197-4242

목록
이전글 [수업] 교양 및 전공과목 수강신청 변경 후 1차 폐강 과목 안내(2017학년도 1학기)
다음글 [수업]수강신청 변경기간 및 취소기간 안내(2017학년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