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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퍼리트_심볼마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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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볼마크는 한신대학교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서, 모든 대내외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대표적 상징물이다. 세계화를 위한 앞선 대학의 특성을 위해 어디에서나 읽혀지는 영문표기를 기본으로 하였으며 기본이념은 인간성, 투명성, 진보성이다. 인간의 형상은기본적으로 친근한 이미지를 내포하며 한신대학교의 인간 중심적 교육이념을 뜻한다. "팔을 벌리고 있는 세 사람"은 모든 가능성을 받아들이는 개방적인 마음가짐을 가진 한신 대학교의 모든 구성원을 나타내고 있으며 세 사람이 결합된 구조는 입방체를 단순화한 것으로 투명성, 구조적인 튼튼함,진보적인 미래설계를 상징 한다. 심볼마크는 한신대학교의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인식시키는 공식 표시이므로 재생 시 특별한 주의를 요한다. Negative사용시에는 아래에 예시 한 색상을 따르도록 하며, 재생은 원칙적 으로 CD에 수록된 데이터 또는 사진 제판 방식을 따르도록 한다. 한신대학교 영문명 아래 있는 히브리어 ‘임마누엘’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이사야 7:14, 8:8, 마태복음 1:23)’라는 뜻이다. 읽을 때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다.
시그니춰 상하조합 A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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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니춰 상하조합 B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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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니춰 좌우조합 A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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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니춰 좌우조합 B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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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퍼리트_심볼마크 사용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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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대학교의 심볼마크는 팔을 벌리고 있는 세 사람으로 결합된 구조의 입방체를 단순화한 것으로 투명성, 구조적인 튼튼함, 진보적인 미래설계를 상징하고 있으므로 대형 빌보드제작시등 사진 제판에 의한 재생이 아닌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그리드 시스템에 의한 정확한 표현을 하여야 한다. 재생사용시 원형로고와 월계수잎, 중앙의 팔을 벌리고 있는 세사람의 결합된 구조의 각 유니트의 간격유지에 각별히 주의하여 정확하게 재현하도록 해야 한다.크기는 우측 하단에 예시한 최소사용 규격을 준수하도록 하며, 색상의 사용은 A-3의 컬러사용규정을 참고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모든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요소 이므로 사후관리와 정확한 사용이 필요하다.
로고타입 / 국문
아래의 로고타입은 한신의 "한신대학교"의 국문로고타입으로 학교의 명칭을 표시하는 고유의 서체를 말한다. 심볼마크와 함께 한신대학교의 학교 이미지 형성 계획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심볼마크와의 조화를 우선으로 하여 개발되었으며, 각각의 글자꼴의 형태에 따라 비례조정한 것이므로 글자의 꼴, 굵기, 비례등을 임의로 변경해서는 안된다. 재생시에는 아래의 그리드 시스템을 이용하여 정확 하게 재현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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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타입 / 영문
아래의 로고타입은 한신대학교의 "HANSHIN UNIVERSITY"의 영문로고 타입으로 학교의 명칭을 표시하는 고유의 서체를 말한다. 심볼마크와 함께 한신대학교의 학교 이미지형성 계획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따라서 심볼마크와의 조화를 우선으로 하여 개발되었으며, 각각의 글자꼴의 형태에 따라 비례조정한 것이므로 글자의 꼴, 굵기, 비례등을 임의로 변경해서는 안된다. 재생시에는 아래의 그리드 시스템을 이용하여 정확하게 재현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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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사용규정
한신대학교의 이미지를 대변하는 컬러는 고난의 의미를 상징하는 Violet과 Black을 주색으로 사용하였다. 주색은 Pantone 2597 CVC와 Pantone Black를 사용하였으며, 표현은 별색을 기본원칙으로하나 적용매체의 특성에 따라 4원색으로 나타낼수도 있다. 1도 표현시에는 팔을 벌리고 있는 세사람의 결합된 구조와 아래의 띠는 100%로 나머지는 80%로 사용하는데, 이 둘의 사용위치가 혼동되면 안 된다.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도색하는 안료의 성분이나 도색될 바닥재질에 따라 재현 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아래에서 보여주는 색상과 동일하게 재현 시키도록한다 보조색은 Red, Yellow, Green, Orange, Blue, Beige, Light Green, Black을사용하였다. 보조색으로 인한 효과적인 표현을 위해 다양한 색을 보조색으로 지정하였다. 컬러 재현시에는 일차적인 컬러샘플을 확인 후 철저한 감리가 수반되어야하며 4원색 프로세스컬러의 비율을 필히 준수 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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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한신대학교에서 독자적인 개성을 표현하면서 각종 아이템에서 장식 적인 요소로 활용될 캐릭터는 2가지 형태로 개발되었다. 사용시 아래의 작도법에 준수하여 적용될 매치체의 크기나 특성에 따라 선택, 사용할 수 있으며 이미지의 혼란을 야기시키지 않기위해 비율에 맞게 적용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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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색과의 관계
심볼마크를 사용하게될 경우 필연적으로 컬러를 선택하게 되는데, 이때 배경색상은 White, Black, Hanshin Violet을 사용할 수 있다. 단색 사용시 에는 아래의 단색 인쇄물 적용 규정을 따르도록 한다. 기본방침은 전달 하고자 하는 심볼마크가 어떠한 배경색에서도 항상 명확하게 표현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아래의 예시한 색상, 명도, 채도를 정확히 따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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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니춰 사용규정
시그니취는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조직적으로 조합시킨 것이다. 서식류, 사인류 및 홍보 제작물 등의 다양한 매체에 적용되어 한신대학교의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학교표시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시그니춰의 비례나 간격 크기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음을 유의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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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서체
지정서체는 한신대학교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면서 조형성과 가독성이 뛰어난 서체로 지정되었다. 간결하면서도 세련된아래의 서체들은 디스플레이, 서식류, 인쇄물에 사용된다. 국문 지정서체에는 중고딕 장(85%), 태고딕 장(80%), 중명조 장(85%)이 있으며 영문 지정서체로는 긴 문장이나 주소, 광고등에 사용하기 좋은 Helvetica Regular, Times Regular와 헤드라인이나 부제, 그리고 강조할 부분등에 사용하기 좋은 Helvitica Bold가 있다. 통일된 한신대학교의 이미지 전달을 위하여 아래에 예시된 지정서체들을 사용 하도록 하며, 글자 크기가 변화될 경우 아래의 예를 참고로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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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기획처 대외협력홍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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